안녕하세요

심버스 입니다.

이번 시리즈는 Symverse 의 파트너사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입니다.

첫번째로 알아볼 파트너사는 STX 그룹 입니다!

지난번 기사에서 보셨다시피, STX그룹의 자회사 STX에어로서비스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와 전략적파트너십을 맺고 항공정비와 항공부품 이력관리에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STX의 기술고문을 맡고 있는 심버스의 최수혁 대표는 9월18일~19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린 `IATA(국제항공운송협회) 정비분야 컨퍼런스(MCC-Maintenance Cost Conference)`에 참석하여 항공정비와 항공부품의 이력관리에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기술을 발표했습니다. 최수혁 심버스 대표의 발표 후 미국, 유럽, 일본 유수의 항공사들이 큰 관심을 표하며 협력에 대해서 의사를 밝혔습니다.

STX에어로서비스는 현재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항공기 부품정비센터를 세우고 1,000억원에 달하는 국내 항공기 착륙장치 부품정비 서비스 시장에 진출해 있는데, 항공기의 수많은 부품의 주기, 수명관리에 블록체인기술을 적용하면 효과적일 것으로 보고, 앞으로 심버스와 분산 아이디(DID)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한 항공기 부품 이력관리 플랫폼 구축 사업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블록체인의 투명성과 조작불가능한 특징을 활용하여 항공기 부품을 관리한다면, 믿을수있고 안전한 항공정비가 진행될수 있겠죠? 블록체인과 심버스가 만들어갈 더 나은 세상!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